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주시, 2020 원주시 지역발전 사업 발굴 산학역관 아이디어톤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1-15 12:41

원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 원주시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2020 원주시 지역발전 사업 발굴 산학연관(産學硏官) 아이디어톤'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법에 따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매년 시행해야 하는 지역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산학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발전계획에 포함해야 하는 사항은 지역산업 육성,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동반 성장,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 지역공헌사업, 지자체·이전 공공기관·기업·대학·연구소 간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앞서 원주시는 시청 전 부서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지역 대학 등을 대상으로 상호 연관 직무 분석 후 수요조사를 실시해 행사 취지에 공감하는 산학연관 실무자 100명을 참가자로 최종 확정했다. 

특히, 주 프로그램인 아이디어톤에서는 원주시의 전략산업인 의료산업을 포함한 총 11개 분야의 연관 직무별 팀을 편성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발전을 위한 원주시의 신규 시책 수립은 물론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대상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산학연관 모두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전시적 차원의 지역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