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교육청, 수시·정시 수험생 적극 지원 체제 가동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1-18 14:10

강원도교육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16일 춘천, 원주, 강릉 3개 권역에서 진행한 ‘대입 수시전형 제시문 활용 모의 면접’을 시작으로 2020 대입 수험생에 대한 적극 지원 체제를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 교육청은 대입 지원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모의 면접은 개별 신청 접수를 통해 교대, 의대를 포함한 해당 대학별로 1대 1 맞춤형으로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일 춘천권역 교육대학 모의 면접은 19일까지 해당 학교의 담임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시 맞춤형 상담을 위해 오는 12월 14일 춘천, 원주, 강릉권역에서 상담교사단과 1대 1 대면 상담을 하며, 상담 신청은 해당 학교의 선생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수능 성적 발표일인 12월 4일부터 정시 원서접수일인 26일까지는 ‘정시 집중 상담 기간’을 운영한다.

상담은 대입 지원관이 배치된 교육문화관과 교육도서관에서 1대 1 상담이 이루어지며,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입 지원관과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강원진학 지원센터 교사들이 참여한다.

강원도교육청 진로 진학 담당 정병준 장학관은 “강원도교육청은 수능이 끝나자마자 수험생들을 돕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체제를 가동하고 있다”며 “올해 강원진학 지원센터가 문을 연 만큼 보다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10월에 강원 지학 지원센터가 알려주는 면접 TIP과 제시문 활용 모의 면접 자료를 제작해 도내 모든 일반고에 배포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도내 수험생들의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 프로그램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