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군의회, 선주헌 위원장 ‘청년일자리지원사업 대상업체 지원 시 다양한 업체 참여’ 유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11-27 14:44

영월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제공=영월군의회)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강원 영월군의회(의장 윤길로)는 27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선주헌)을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가졌다.
 
선주헌 위원장은 “청년일자리지원사업 대상업체에 지원 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다양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또 “절임배추 농업법인에서 염수 처리시 폐수처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신준용 군의원은 “드론사업을 5년동안 진행하는 동안 교육, 대회유치에 사업진행이 집중돼 있어 드론을 활용한 일자리창출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의 개발, 관내 4개시장이 모두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편중되지 않은 지원과 시장의 노후시설에 대한 정비”를 요청했다.
 
엄승열 군의원은 “전통시장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시장마다 특성화 및 집중화가 중요하다”며“시장활성화 방안 탐구에 더욱 관심을 가져줄 것”을 강조했다.
 
손경희 군의원은 “광물자원산업화 특화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추진을 위해서는 마을주민들의 민원해소가 가장 먼저라고 강조하며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기업유치 및 단지 관리가 효율적으로 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며“상동온욕센터의 운영이 직영운영으로 인해 원활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마을번영회를 통해 관리하는 등 효율적으로 운영 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