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딩굴딩굴 영화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종환기자 송고시간 2019-12-27 11:39

딩굴딩굴영화제에서 가치봄영화(배리어프리)를 보는 남양주다산초등학교 학생들, 일부 학생들은 안대를 쓰고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가치봄영화의 화면해설이 어떻게 들리는지 체험해보고 있다.(사진제공=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심재흔, 이하 경기센터)는 26일부터 28일 까지 ‘딩굴딩굴 영화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딩굴딩굴 영화제’는 경기센터의 다목적홀에 빈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내 집처럼 누워서 편안하고 즐겁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화제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상영작 전체가 가치 봄 영화(배리어프리) 버전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가치 봄 영화란,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화면해설과 대사⦁소리 정보를 알려주는 한글 자막을 넣은 영화이다.
 
26일 ‘딩굴딩굴 영화제’를 방문한 남양주 다산초등학교 학생들은 가치 봄 영화를 관람하고 나서 ‘청각장애인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한국 영화도 자막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했다’라고 말했다.
 
영화제는 26일 <소중한 날의 꿈> 상영을 시작으로 27일 <아이 캔 스피크>, 28일 <빌리 엘리어트>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