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청소년재단, 가족심리검사 참가자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1-08 19:05

2020년 가족심리검사로 우리 가정 행복 UP
지난 '두근두근 내 마음 알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3일부터 실시하는 가족심리검사 '두근두근 내 마음 알기'에 참가할 청소년과 부모를 모집한다.

이번 '두근두근, 내 마음 알기'에서는 가족구성원들의 타고난 성격을 알 수 있는 성격유형검사와 자녀의 학습태도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학습유형검사를 만나볼 수 있다.

겨울방학을 활용해 가정생활에 대한 가족 간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족심리검사 일정을 살펴보면 13, 15, 20일 3일간 진행된다.

심리검사 결과를 갖고 진행되는 일대일 심층상담은 오는 28일부터 진행된다.

모든 심리검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과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9일부터 오는 17일까지이며, 전화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박정숙 포항시 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화합 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발.보급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인성, 진로교육,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자립지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직업교육자립지원 사업 등도 운영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