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6개팀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1-21 14:09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공간혁신 분야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한 대구남덕초등학교.(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주최한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에 18개팀이 참여해 6개팀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학생 공모전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교육부 학교공간혁신사업과 관련해 학생들이 미래 학교공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응모과제는 공간혁신 분야와 공간변화 아이디어 2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시상은 교육부장관상 2팀을 비롯해 전체 91개팀에 대해 이뤄졌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구시교육청은 교육감상 2팀(남덕초, 다사초),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이사장상 2팀(북대구초, 성명여중), 대한건축학회장상 2팀(경북여고, 참자람교실) 총 6팀이 최종 공모전 수상작품으로 선정됐다.

남덕초는 2018년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사업 추진 시 학생들이 직접 공간 조성에 참여한 교실과 실외 공간의 변화된 사례로 '놀이-배움-삶이 하나된 놀이행복학교'라는 주제로 공간혁신 분야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공간변화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다사초에서 '학교 힐링(Healing) 공간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비워져 있는 학교 옥상을 수영장, 정원, 야외 공연장 등 학생 나눔공간을 조성하도록 하는 아이디어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생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현재 학교 공간에 대한 고민도 하고, 미래 학교 공간을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2020년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 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학교 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