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정부, 설 명절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총력 대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1-23 13:07

24시간 비상대응체계 가동 중국 현지에 전문가 배치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99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황을 점검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 최근 중국에서 발생해 주변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조치계획을 논의했다.

지난 19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중국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정부는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감염병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추가 유입 및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역사회 대응과 관계부처간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설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체계를 가동해 감시를 계속하고 의료기관이 우한 방문 이력이 있는 발열 호흡기 증상 환자를 진료하면 신속하게 신고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응급 진료체계도 강화한다.

특히 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만 가능하던 판-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24일부터 17개 전체 보건환경연구원에 이관함으로써 필요한 검사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관계부처 간 협조를 통해 접촉자 출입국기록 통보와 해외여행객 대상 주의 문자 발송 및 해외출장자에 대한 감염예방 안내 등을 차질없이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의 진원지인 중국 현지 정보를 수집하고 교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전문가 1명을 23일 주중 한국대사관에 파견한다.

총리실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국과 업무협조와 정보교류를 위해 중국 현지에 우리나라 질병 전문가 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해 이와 같은 조치가 취해졌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