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교육청, 중등학교 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재공고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성민기자 송고시간 2020-02-08 11:21

- 점수 입력 누락돼 불합격한 응시자 4명 중 3명 합격, 합격자 3명 불합격처리
충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7일 발표한 2020학년도 충남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공고를 철회하고 온라인채용시스템 정정작업을 거쳐 8일 최종합격자 479명을 교육청 홈페이지에 재공고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이번 합격자 발표 혼선에 대해 2차 시험 응시자와 가족들에게 깊이 사과하고 재발 방지 약속과 함께 즉시 강도 높은 감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재공고 사유는 7일 최종합격자 발표 30분 후 2차 시험 일부 교과 성적처리 과정에서 응시자 4명의 점수(심층면접 3명, 수업실연 1명)가 온라인채용시스템에 입력이 안 된 사실을 뒤늦게 확인한 데 따른 것이다.
 
충남교육청은 이날 합격자 발표를 철회하고 입력 오류 정정은 물론 다른 교과도 이상이 없는지 온라인채용시스템 업로드 파일을 전수 조사했다.
 
조사 결과, 심층면접 또는 수업실연 점수 입력이 누락된 응시자 4명 중 불합격 처리된 3명의 응시자가 최종 합격했으며 합격자였던 3명이 불합격 처리되었다.
 
재공고한 최종 합격자 및 개인별 성적은 충남교육청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본인만 조회할 수 있다.

아래는 2020학년도 중등임용시험 합격자 재공고에 대한 사과문이다.

2020학년도 중등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재공고하게 되어, 응시자와 가족여러분께 큰 심려와 허탈감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충남교육청은 중등 임용시험 관리에 있어 오류가 생긴 점에 대해 매우 엄중하고
무겁게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사안을 계기로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공고 연기로 인해 응시자를 비롯한 교육가족 여러분께 혼란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