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와우크리에이티브, 코로나에 의한 자영업자 살리기 프로젝트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8 14:23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자 외식업 불황이 계속되고 있다. 지속적인 방문객 저하로 인해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피해 호소가 잇따르고 있다. 한 소상공인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모임과 행사 예약 취소가 계속되면서 매출이 30~50%까지 급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는 업종은 외식업 식당가로, 상권을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거리에 사람들이 없는 요즘에는 매출이 급감하고 휴업하는 가게가 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가 필요하고 이를 통해 방문객들을 유치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주)와우크리에이티브의 외식업 전문 마케팅사 푸디오(foodeo)는 위축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자영업자 살리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은 전국 지역별 맛집 소개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운영하며 수원지역 최대규모의 SNS 채널인 수원맛집을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매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전략이 시행된다. 19만 명 지역 팬층이 있는 수원맛집 페이스북 외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대한 무상 홍보 혜택이 주어지며, 이벤트 매장을 선정하여 매장 방문 고객에게 소주 100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주)와우크리에이티브 엄용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채널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다양한 지원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외식업 전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주)와우크리에이티브 푸디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