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파주형 뉴딜 프로젝트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송고시간 2020-03-10 10:04

파주시청 로고 마크.[사진제공=파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준회 기자] 경기 파주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신음하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파주 살리기 All-in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파주시는 사전 설명회의를 열고 5개의 핵심 분야별 세부 사업 발굴 계획을 공유했으며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고 향후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에 가용 자원을 올인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6월 말까지 당초 예산의 70%를 신속히 집행해 유동성 공급을 가속화하고 경영 안정 등에 대한 각종 긴급 자금 수혈과 착한 임대인 캠페인 및 세제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5개 핵심 분야별로 경기 부양 효과가 큰 사업, 해묵은 난제 해결, 재난위기 대비, 새로운 기회 확보를 위한 사업 등 시민 체감도가 높고 지역 문제해결과 경기부양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을 기준으로 재정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파주시는 오는 3월 17일 예정된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부서별로 발굴한 올인 지역발전 사업을 발표 및 공유하고 추가 보완 등을 거쳐 세부사업을 확정할 예정이며 5월 중 추가경정 예산을 별도로 편성해 신속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고 향후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에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는 파주만의 특성화된 재정 확대 및 경제 안정화 관리를 통해 지역경제 침체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