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정문 후보, 충남장애인단체총연합회·충남장애인부모회와 정책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3-20 15:41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실현
19일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가 선거사무소에서 (사)충청남도장애인총연합회·(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와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이정문후보 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19일 선거사무소에서 (사)충청남도장애인총연합회·(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와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와 지자체가 발달장애인 및 가족의 기본적인 삶을 책임지도록 실효성 있는 조치들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정책협약은 ▲주간활동서비스 보편적 시행 ▲개인별지원계획 현실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전부 개정 ▲중증 중복·발달 장애인 노동권 보장 ▲중증 중복·발달 장애인 주거권 보장 ▲중증 중복·발달 장애인 건강권 보장 등을 담고 있다.

이 후보는 "행복한 삶은 모든 국민이 누려야할 당연한 권리인 만큼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이를 위해 국가와 지자체,지역사회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