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비용부담 음식물 종량기 설치 확대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4-20 16:04

음식물쓰레기 수거시스템. (사진제공=정선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원 정선군은 음식물쓰레기 감량효과 증대와 위생적으로 안전한 음식물 종량기(RFID) 설치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정성군은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비용 부담으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는 등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효율적인 RFID 방식의 음식물 종량기 설치 운영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음식물 종량기는 기존의 음식물쓰레기 배출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봉투 없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 양만큼 카드가 인식해 무게를 확인하고 그 무게가 누적되어 세대별로 전기요금처럼 관리비 내역에 부과되어 납부하는 방식이다.

정선군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음식물 종량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정선읍 북실주공아파트, 현대아파트, 미소빌아파트, 봉양주공아파트, 금광아파트, 아리랑아파트 등 6개소에 21대를 고한읍 고한임대아파트, 고한주공아파트, 해피아리아파트 3개소에 15대를 사북읍 산수빌아파트, 영동아파트, 소라파크아파트 등 3개소에 13대를 신동읍 함백아파트에 3대를 남면 수려안아파트에 4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정선군은 올해 5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25대의 음식물 종량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4월 31일까지 음식물 종량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음식물 종량기 설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환경과 자원순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