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주시,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합동 신고 센터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20-05-01 13:30

5월 한 달간 시청 세무과에 설치 운영
영주시청 전경.(사진제공=영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경북 영주시는 시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5월 한 달간 시청 1층 세무과에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세무서에서 소득세와 함께 신고받던 개인 지방소득세가 올해부터 지자체 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세무서와 자치단체를 각각 방문 신고 해야하는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센터’를 운영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신고 간소화 제도 도입에 따라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지방소득세 납부서가 발송되며, 해당 납세자는 별도 신고없이도 납부서 금액 납부 시 신고로 인정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권장하는 온라인 전자신고는 국세청 홈텍스를 방문해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계돼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한편 개인지방소득세는 당초 5월 한 달간 신고.납부해야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납세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납부기한이 8월 31일까지 직권연장 되지만 신고는 기존과 동일하게 다음달 1일까지 끝마쳐야 한다.

chbw27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