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무인민원발급기 신형 교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상현기자 송고시간 2020-05-01 16:57

소흘읍,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교체
포천시가 교체한 소흘농협 이곡지점의 무인민원발급기 [사진=포천시]


[아시아뉴스통신=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시 소흘읍은 노후화된 소흘농협 이곡지점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시민들의 편익 증대 및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지난 28일 신형으로 교체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기관 방문을 하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무인민원발급기의 필요성이 증대되었으나, 기존 소흘농협 이곡지점에 설치되었던 구형 발급기는 내구연한 초과로 인한 잦은 고장과 신용카드 결제 불가로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이곡지점에 새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은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신용카드 결제와 시각장애인용 안내서비스, 점자패드, 발급화면 위치 이동 등의 신기능 포함 기종으로 이용하는 시민 모두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비대면 서류발급증가에 따라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수시로 소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시민들이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흘읍 관내의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8대가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병적증명서, 수급자·장애인증명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등 총 86종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부의 경우 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것보다 50% 할인된 금액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kunitachii@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