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자족도시 거듭나는 용인, 동천 타운하우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분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06-10 12:49

동천어반퍼스트 외부 투시도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경기도 용인시가 미래형 복합 자족도시로 거듭날 채비를 마쳤다. 경기용인플랫폼시티 건설이 본격화되면서 지식 기반 첨단 산업 및 환경친화적 명품 주거단지가 혼재하는 프리미엄 시티로 도약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 것이다. 

이러한 개발 호재가 널리 알려지면서 동천 타운하우스, 풍덕천 아파트 단지 등의 직주근접 효과가 새롭게 조명을 얻고 이다.

경기용인플랫폼시티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마북·신갈동 일원 270만㎡ 부지에서 이뤄지는 조성 사업이다. 지난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백군기 용인시장,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김한섭 용인도시공사 사장 등이 모여 경기용인플랫폼시티 조성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사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경기도와 용인시는 개발사업 인허가를 비롯하여 국내외 기업 유치 활동 등의 행정지원 등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 기본 계획 및 개발 구상이 이뤄지는 가운데 오는 2022년 착공하여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경기용인플랫폼시티 예정 지역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용인역과 분당선 구성역, 영동·경부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곳이다.

용인시는 인구 2만여 명이 거주하는 지식 기반 첨단 산업 및 환경친화적 명품 주거단지가 함께 하는 자족도시로 개발한다는 구상을 세웠다. 5조 원 가량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가운데 2만4,000명의 고용 유발 효과와 더불어 4만여 명의 상근종사자가 거주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랫폼시티 조성이 완료되면 시청을 중심으로 하는 행정도심,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대의 신산업 중심 등과 함께 용인시 3대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평가다.

경기용인플랫폼시티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실 거주 수요층을 중심으로 인근 지역의 아파트, 타운하우스 입주 문의 역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정주여건이 탁월한 신분당선 동천역 주변 주거단지 인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판교, 강남 더블 생활권 입지와 더불어 경기용인플랫폼시티 후광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플랫폼시티 조성에 따른 시세 차익 효과까지 목표할 수 있는 것도 메리트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역 인근에 들어설 고품격 힐링 타운하우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는 경기용인플랫폼시티 조성의 직접적인 수혜처로 주목받고 있는 주거단지다. 사업 예정지인 기흥구 보정과 가깝다는 점, 신분당선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숲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타운하우스 단지는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분당선 미금역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분당 1정거장, 판교 3정거장, 강남 7정거장 거리로 20분대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서분당IC, 서수지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자가 차량에 의한 서울, 지방 진출도 용이해 강남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까지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광교산 등산로, 낙생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이 인접한 힐링 주거 지역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손곡어린이공원, 동천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등 다양한 공원 시설도 갖춰 숲세권 타운하우스의 올바른 예로 평가받고 있다.

인접한 분당, 판교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요소다. 분당·판교 생활권에 속해 홈플러스 오리점, CGV오리, 분당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자녀를 둔 가정의 편의성도 뛰어난데 한빛초, 한빛중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수지고, 죽전고, 풍덕고, 죽전도서관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전용면적은 A타입(142.40㎡), B타입(158.54㎡), C타입(243.56㎡) 등으로 구분된다. 각 세대 별 전용 테라스와 지상 주차 시설, 잔디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마당과 정원, 캠핑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옥상 등 특화된 주거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시공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건축 설계가 가능한 점, 개방감 높은 층고와 친환경 하이브리드(철근 콘크리트, 목재) 주택 형태로 건설된다는 점 역시 매력적이다.

한편,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단지와 동일한 동천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완공 및 입주는 오는 9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