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천군,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관리 대폭 강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6-15 14:27

강원도 화천군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 화천군은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개선 사업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화천군은 우선 오는 29일부터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 신고제 운영을 시작키로 하고, 관련 내용을 지난 11일 행정예고했다. 

주민 신고제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에 신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위반차량에게는 관련 법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태료는 계도기간을 거쳐 8월 3일부터 실제 부과된다.

화천군은 이와 함께 지역 초등학교 4개교에 신호등 및 무인 교통단속장비를 설치한다.  

화천군은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산양초교, 원천초교, 광덕초교 앞에 무인 단속카메라를 설치해 과속을 예방하고, 광덕초교 앞에는 신호등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화천군은 이 외에도 주민편의와 안전확보를 위해 하남면 서오지리 버스 승강장 설치, 화천읍 하리 택시 승강장 비가림 시설 설치 중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확보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곳을 지나는 주민들께서도 안전속도 준수 등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