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승마체험 일번지 장수, 어린이 승마교실 본격 운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17 11:34

전북 장수군 어린이 승마교실 운영.(사진제공=장수군청)

전북 장수군은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승마힐링프로그램(재활승마)을 운영,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승마힐링 프로그램은 일반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승마교실과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재활승마를 처음으로 추가 운영된다.
 
교육은 장수 승마힐링센터(포니랜드 내)에서 매일 오후 6~9시까지 진행되며 ▲승마 기본자세 ▲기승과 하마 ▲보법 ▲말 제어방법 ▲안전사고예방 ▲마구관리 및 장착 방법 등 총 20회의 이론 교육과 체험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승마교육은 총 3기수(1기수 당 15명)가 운영되며 신청 희망자는 이달 24일까지 장수군 축산과 말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영운 과장은 “승마교실을 통해 장기간 진행 중인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지역사회의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금년 새롭게 운영되는 재활승마를 통해 관내 장애 학생들에게 문화 및 여가생활 향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2017년부터 전라북도 1시군 1대표관광지 사업의 일환으로 승마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말산업 활성화 및 장수군에 거주하고 있는 일반인과 유소년 등에게 다양한 말 체험 및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