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6-18 11:24

연천군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관광활성화와 연천 방문의 해를 추진하며 한탄강 지질공원해설사를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경기 연천군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관광활성화와 연천 방문의 해를 추진하며 한탄강 지질공원해설사를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본 교육은 16회차까지 하루 3강좌 6시간씩 진행될 예정으로 연천군의 역사, 문화, 생태, 지질 그리고 DMZ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내 강의와 현장 학습이 포함되어 있다. 

이 교육을 위해 연천군은 지난 4월 건국대학교 통일인문학연구단과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지질공원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해설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해설사는 지질공원의 지질뿐만 아니라 지역의 역사와 문화, 생태, 특산품, 먹거리 등을 포함한 모든 것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해설함으로써 관광객이 만족하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질공원해설사들이 고품격의 해설을 해 관광발전으로 이어져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은 수도권에서 유일한 지질공원으로 한탄강 현무암 주상절리 협곡을 중심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다양한 역사 문화유적은 물론 생태자원이 풍부하여 교육 및 관광명소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지난 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실사를 마치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앞두고 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