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천군, 2020년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안전점검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6-19 14:39

연천군은 5월 19일부터 6월 1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 전체에 대해 전액 군비를 지원, 건축물 및 소방&전기 안전점검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경기 연천군은 19일 관내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 전체에 대해 전액 군비를 지원, 건축물 및 소방&전기 안전점검 전문업체에 의뢰해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장마, 태풍, 집중호우로 인한 하절기 자연재해 및 화재, 전기합선 등 다양한 시설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고자 매년 1회 안전점검 전문업체에 정밀점검 용역을 의뢰하고, 점검결과에 따른 위험사항 파악 및 개보수 등 사후관리를 지원해 영유아 및 아동이 이용하는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연천군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건축물, 소방, 전기 안전전검 사업은 4년 째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매년 건축물 및 소방, 전기 시설을 비교점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시설 관계자 및 관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천군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건축물의 설비, 구조, 형태, 건축법령 위반 여부, 전기안전 및 소방안전 분야를 점검해 현장의 다양한 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조치해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 할 계획이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