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주시, 한의약 온라인밴드 우리아기 감성톡톡 교실’ 2기 교육생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7-27 16:52

우리아기 감성톡톡 교실’ 2기 교육생 모집 홍보문.(사진제공=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한의약 온라인밴드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1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영유아·모성의 건강증진과 모아애착 형성을 위해 생후 2~7개월 영아를 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영아경혈마사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비대면 한의약 육아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영아경혈마사지는 일반 마사지와 달리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해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신체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교육을 통해 건강 취약 계층인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육아로 인한 양육스트레스와 산후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교육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주 1회 6주간 진행하며 수업에 필요한 설문지와 물품 등은 개별적으로 참여가정에 배송한다.

또한 교육 후에는 출석률 등을 평가해 교육 수료증과 보건사업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15일부터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45)로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보육 시간이 늘어난 여성들을 위해 아이와 애착관계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영아경혈마사지는 아이의 정서발달과 심리적 안정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영유아 가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