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 '예술로 피어나는 천년의 향기' 공모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9-03 10:54

합천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합천군(문준희 군수)은 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사업’ 작가팀 선정에 합천미술협회 팀이 응모한 ‘예술로 피어나는 천년의 향기’ 란 주제의 제안사업을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군민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미술활동으로 문화를 통한 지역공간의 품격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합천군에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단을 구성했으며, 추진단에서는 합천읍 대야성 벽면 작품설치유형으로 사업방침을 결정했다.

사업은 ‘20. 10월부터 ‘21. 2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합천미술협회팀의 참여작가는 순수 합천지역 예술인들이 주축이 되며, 공예설치나 디자인분야 등 에서는 인근 시군 예술가들도 일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은 합천군 최초로 지역예술인이 중심이 돼 시행하는 사업으로, 향후 공공미술 사업추진에 있어 지역예술인들의 작품성과 애향심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준점이 될 전망이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