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를 통해 입지선정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0-26 10:56

10월 26일부터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
양평군은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에서 공설화장시설의 최적 입지선정을 위한 건립 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를 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에서는 10월 26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공설화장시설의 최적 입지선정을 위한 건립 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를 시작하며 공설화장시설 건립에 박차를 가했다.
 
군은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제9조에 따라 지난 7월 화장시설 후보지 공모 등 건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 를 지역대표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했고, 건립추진위원회에서는 금번 공설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 내용에 대한 수차례 토론과 선진 화장시설 견학을 실시하며 공고안을 최종 심의 ․ 의결했다.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마을(행정리)에는 마을발전기금 60억원(연차적 지원)과 화장시설 부대시설(식당, 매점, 장례용품 판매점, 카페 등) 운영권 부여, 화장시설 규모에 맞는 기간제근로자 우선 채용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유치지역 해당 읍․면민에 대하여는 화장수수료가 면제 된다. 
 
군 관계자는 내년 3월까지 건립 후보지 유치신청 마을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 조사, 타당성 용역 후 건립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으로 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라고 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