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대 시각디자인과, 국제사이버공모전'서 금상 등 대거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0-12-17 14:29

대덕대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2020 국제사이버디자인트렌드공모전'에서 총 58개의 작품이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정주람, 신지훈 학생 특선 수상작품.(디지털디자인 부분)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대덕대는 시각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사)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 '2020 국제사이버디자인트렌드공모전'에서 총 58개의 작품이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대회는 등재학술지를 발간하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가 주최로 디자인트렌드 환경변화에 따라 사이버디자인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디자인 가치에 대한 안목과 이해를 높이며 인터넷상에서 공모전을 통해 경쟁을 통한 실천적인 방법으로 한국의 디자인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국제공모전으로 박하림 학생이 금상을, 김희진, 장수동 학생이 특별상을, 오유빈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임승우, 정주람, 신지훈 학생 등이 12개의 특선을, 42개 작품이 입선을 디지털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산업디자인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배출됐다.

시각디자인과 최정아 교수는 "대덕대는 매년 다양한 공모전에서 많은 수상을 해왔지만 이번 수상은 팬데믹으로 인한 1:1 맞춤 온택트(Ontact)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지도교수님들(원강식 교수 등)과의 더욱 깊은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다양한 디자인분야에서 대거 수상을 하게돼 매우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