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새해설계] 홍성열 증평군수“살기좋은 증평건설에 행정력 결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12-31 09:21

홍성열 증평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홍성열 증평군수는 31일 “새해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경세제민(經世濟民)의 뜻을 깊이 새겨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홍 군수는 31일 신년사를 통해“지난해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 좋은 증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새해 8대 비전과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

홍 군수는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음 편한 안전도시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건강한 녹색도시 ▶모두가 풍요롭게 잘사는 활기찬 지역경제 ▶희망과 기쁨을 주는 따뜻한 복지도시 ▶모두가 더 큰 꿈을 키우는 희망찬 교육도시 ▶경쟁력 있고 활력이 넘치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희망찬 내일을 꿈꾸며 미래를 여는 행복도시를 8대 미래비전으로 정하고 군정을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는 “군은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운영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재해위험 지역 내 조기경보시스템 등을 구축해 재난대비 역량강화에 온힘을 쏟겠다”며 “이와함께 경제회복을 위한 지역균형뉴딜을 본격화하고 산업인프라 확충에도 행정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홍 군수는 “흰 소의 해 신축년을 맞아 소처럼 끈기를 가지고 묵묵히 목표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며 “올해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견인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코로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한 단계 도약하는 증평군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