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평생학습관 ‘코로나19 성찰’ 인문학 특강 진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07 08:50

오는 22일까지 참여자 선착순 모집.. 총 4회 진행
청주시 평생학습관./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 평생학습관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내면적 성찰을 통한 시민의 성장 지원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7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번 인문학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특강 참여자는 오는 22일까지 청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heongju.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강은 ▸오는 23일 안태영 미디어아티스트의 ‘비대면 시대, 상상초월 예술작품 만나기’ ▸오는 25일 이재연 고려대 교수의 ‘지친 부모를 위로하는 심리학’ ▸다음달 2일 박상일 청주대 교수의 ‘당신이 모르는 흥미로운 청주 이야기’ ▸다음달 4일 박욱현 아레테승루 대표의 ‘철학자의 생각법’ 등 모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며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인문학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치고 변화를 꿈꾸는 많은 시민들이 이번 인문학 특강을 통해 깊이 사유하는 힘을 길러 삶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