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웹사이트 접근 우수성 인정받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11 10:00

4개 구청 등 10개 추가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웹 접근성 품질마크.(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가 과학기술정통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추가 획득했다.
 
11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가 추가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한 사이트는 4개 구청, 상당보건소, 농수산물도매시장, 시립미술관, 어린이홈페이지, 청주랜드사업소, 통계정보 등 10개이다.
 
정보취약계층의 정보접근성 확대를 위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10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수정.보완해 나머지 사이트에도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게 됐다고 한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지능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1년 동안 부여하는 제도다.
 
청주시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반응형 웹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를 제공했다.
 
또 가독성 향상을 위해 명도 대비를 높이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를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웹 접근성 준수로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대표 홈페이지는 7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