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권장 지원 위한 업무 협약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4-27 15:00

26일 포천시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헌혈권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포천시는 26일 중장기적 혈액수급 안정화 등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천시 헌혈자는 '포천시 헌혈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6조 제3항에 의해 1인당 1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포천사랑상품권)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1회 헌혈 시 4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포천시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은 추후 헌혈의 집 설치를 위한 노력과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사회단체의 헌혈 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현재 매주 금요일 소흘읍 송우장터에서 운영하는 ‘헌혈버스’를 오는 5월부터 매주 화요일 포천시청 주차장에서 추가 운영하여 주2회 실시할 계획이다.

헌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의약무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심창보 부시장은 “헌혈은 나의 가족, 이웃을 위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고귀한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많은 시민들이 헌혈에 동참해 생명을 살리고, 지역 화폐 사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