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배 진도 파릇파릇 새싹 교사, 수업 혁신 첫걸음을 딛다!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4-27 19:42

진도교육청,“새싹 교사 실력 쑥쑥 직무연수 2021”개강 -
진도교육청은  유·초·중학교 교육실 경력 2년 이하 교사 34명, 유·초등 19명, 중등 15명을 대상으로 새싹 교사 직무연수를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한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라남도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유·초·중학교 교육실 경력 2년 이하 교사 34명(유·초등 19명, 중등 15명)을 대상으로‘새싹 교사 실력 쑥쑥 직무연수’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 21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게 될 이번 직무연수는,‘평범한 옆 반 선생님이 들려주는 학급경영 꿀팁’이라는 진도 혁신교육지구의 철학을 바탕으로 신규·저 경력 교사의 직무 수행 역량 신장 및 관내 교사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 내용은‘소통과 협력으로 시작하는 학교 혁신 교직 실무 완전, 정복 교육과정 구성 원리와 실제 에듀테크 활용 수업 관계 중심의 학급 세우기 놀이로 풀어가는 학급, 경영 배움 중심 수업의 설계와 실제 학교 폭력 예방과 관계 회복수업과 평가 일체화 등 학급경영과 수업, 생활지도와 교직 실무를 다루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박현승 석교초 교사는 첫날 연수를 받고 유명 스타, 강사 강의가 아니라, 함께 근무하는 옆 반 선생님께 듣는 실무 중심의 강의라서 실제적인 도움이 됐고, 앞으로의 연수도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은 신규·저 경력 교사의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 확립 및 전문성 신장을 통한 수업 혁신 역량 함양을 강조하며,“진도 교육의 성공은 선생님의 수업 혁신을 바탕으로 이뤄지고,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선생님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