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1-04-28 10:56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지원체제 구축
완도교육청은 27일 조선대학교 해양생물연구센터 합동강의실에서 보성 회천초등학교 홍윤비 교감을 초청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 전라남도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27일 조선대학교 해양생물연구센터 합동강의실에서 초등돌봄전담사 25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책임교육의 학교 안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전문가들이 지적하는 것처럼 기초학력이 초기 문해력과 수해력이 크게 좌우되는 만큼 초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돌봄교실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학습부진아를 구제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완도 학교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전라남도교육청 기초학력 지원센터에서 근무하면서 기초학력 책임교육의 기반 조성에 기여한 보성 회천초등학교의 홍윤비 교감을 초청해 “기초학력의 이해와 실천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돌봄교실에서 적용할 만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교육에 참석한 돌봄전담사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학교 간 우수사례 발표 및 상호 컨설팅 숲깊 따라 요가 명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돌봄교실 운영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었다.
 
민정기 학교지원센터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경구처럼 돌봄교실에서도 의미 있는 교육환경이 만들어지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서장필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기초학력은 우리 학생들이 사회적 삶을 살기 위한 최소한의 역량으로, 지난해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기초학력 저하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