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수능시험 6월 모의평가 시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01 11:12

대전 56개교 시험장 및 8개 학원에서 1만 4251명 응시
대전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3일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이하 ‘6월 모의평가’)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6월 모의평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들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을 진단하고 새로운 문제 유형과 수준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다.

올해 대학수능시험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영역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되며 필수 영역인 한국사에 응시하지 않을 경우, 성적통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

주요 변경 사항은 국어와 수학 영역이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개편됐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 총 17과목 내에서 2과목까지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제2외국어 영역이 절대평가로 변경돼 영어, 한국사처럼 9등급에 따른 등급이 제공되며 한국사 과목이 탐구 영역과 분리돼 시행되는 등 크고 작은 변화가 예고돼 있다.

이번 6월 모의평가는 대학수능시험과 같은 방식으로 시행돼 변화된 수능 체제에 학교와 수험생의 준비도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수험생에게는 그간의 학습성과를 점검하고 학습전략을 수정할 수 있는 기회로써 중요성을 가진다.

이번 평가에는 관내 56개 고등학교에서 1만 3008명과 8개 학원시험장에서 1243명 등 총 1만 4251명이 응시할 예정으로 지난해 수능 6월 모의평가 대비 311명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험장별 방역 대책이나 자가격리 등으로 시험장 입실이 불가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온라인 응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별도로 채점해 성적을 제공한다.

재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전국연합학력평가와 달리 이번 모의평가는 졸업생들이 응시함에 따라 수험생들의 학습성과를 비교적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전교육청에서는 6월 모의평가 실시 후 자체 분석을 통해 대학진학정보소식지(College Admission News, CAN)를 해설동영상과 함께 제작‧배포(대전교육청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해 6월 모의평가 전 영역에 대한 출제경향 분석과 고난이도 문항 분석 및 수능 대비 학습 전략 등을 제시하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전략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선 고등학교에서는 개인별 6월 모의평가 성적분석과 이를 통한 각종 진학 상담활동을 비롯해 단위학교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수능시험의 개편 등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더욱 더 중요해진 진학지도의 측면에서 이번 시험은 시험환경 적응과 더불어 중요한 지도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그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통해 수험생들을 면밀하고 섬세하게 지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