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군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 공청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6-09 12:08

8일 영덕군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 공청회 개최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군은 8일 영덕로하스 수산식품 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영덕군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 공청회'를 개최했다.

영덕군에 따르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은 태풍, 호우, 강풍, 해일, 대설, 가뭄 등 자연재해에 대해 '자연재해대책법'제16조의 규정에 따라 영덕군 전체 자연재해를 포괄하는 종합적인 계획으로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 계획이다.

본 계획으로 영덕군은 재해복구 시 개선복구수립 대상으로 우선 선정, 행정안전부의 각종 재해예방사업의 국비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 등 향후 활용도가 높아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에는 수자원분야 강릉원주대학교 박상덕 교수, ㈜유현이엔씨 유창열 대표, 방재분야 충북대학교 이승수 교수, 해안분야 ㈜해강기술 오병철 대표 외 80여명의 지역주민, 공무원이 참석했다.

김정태 부군수는  “최근 들어 발생하는 이상기후로 자연재난에 대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고 그 유형도 복잡하고 변칙적임을 감안해 지역단위의 체계적인 대책이 병행돼야만 효율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고 강조하며 “지역의 현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지역주민의 의견과 전문가 패널의 고견을 충분히 반영해 내실있는 계획이 수립되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