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상담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24 09:53

8개사 대상 40여 건의 상담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과 수출경쟁력 강화
 천안시-동남아 온라인상담회 참가기업 중 (주)애드에이블과 라오스 바이어가 호흡훈련시스템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판로가 막힌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모집된 관내 8개사 대상 태국, 라오스와의 ‘동남아 온라인 상담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상담회는 기업 편의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자사 사무실 또는 코트라(KOTRA) 천안분소 상담장에서 화장품, 욕실천장재, 마스크 등의 참가 품목으로 4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해외 무역관과 바이어가 국내 참여기업 현황과 제품을 사전에 확인한 후 관심과 구매의지가 있는 진성바이어들을 발굴했다.

온라인 상담회에서 참여 기업들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현지 통역원 지원을 받아 바이어에게 제품설명을 하고 계약에 대해 상담 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에 있다.

이어 시는 코트라(KOTRA)와 협약해 화상상담을 위한 바이어 발굴을 비롯해 현지 통역비, 1:1 화상 상담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가 코로나19로 수출 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