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 경력보유여성 취업문 ‘활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24 09:54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와 4차 산업 고부가가치 직종 특화 전문교육 훈련생 모집
 충남 천안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가 전문 교육기관인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와 4차 산업혁명 시대 고부가가치 직종특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훈련에 참여할 경력보유 여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24일 천안시에 따르면 교육비 전액 시비를 투입해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여성 인재를 양성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및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천안시 메이커강사 양성 ▲줌(ZOOM)으로 강의하기 ▲데이터로 성공하기 ▲온라인 쇼핑몰 창업하기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오는 7월 19일 개강해 12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인원은 20명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보유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방문 또는 상담접수하면 되고, 훈련생은 서류와 면접 심사 후 최종 선발된다.

박미라 센터장은 “경력보유여성이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 취ㆍ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취업 후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훈련생 모집과 여성취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