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 시니어클럽, 수탁기관 변경에 따른 개관식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24 16:57

중문복지재단 수탁자 선정으로 새단장, 노인일자리사업 계획 설명
 24일 천안시시니어클럽이 수탁기관 변경에 따른 개관식을 진행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시니어클럽은 24일 수탁기관 변경에 따른 개관식을 개최했다.
 
천안시시니어클럽에 따르면 올 6월부터 중문복지재단(대표이사 장경동)이 지난 2016년부터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온 천안시시니어클럽을 천안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게 됐다.

이날 개관식은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어르신일자리사업단 라운딩, 체험 등을 진행하고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추진계획과 포부를 설명했다.

천안시시니어클럽은 현재 실버택배, 실버카페 ‘남산의 봄’, 교통지기, 공동작업장 등 21개 사업 775명의 노인일자리를 발굴·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3000여명의 어르신들의 일자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선영 관장은 “‘새로운 시니어 행복한 노인’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최고의 일자리 모델을 만들도록 다양한 시장형 사업을 개발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형 일자리사업을 개발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며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