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국제
'제4차 중·한 공동 수산종자 방류행사', 감성돔 등 치어 200만 마리 방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7-31 15:52

'제4차 중·한 공동 수산종자 방류행사' 현장./(신화사/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기자)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지난 29일 '제4차 중·한 공동 수산종자 방류행사'가 화상으로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와 한국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이날 양국은 현장에서 200만 마리에 육박하는 각종 치어를 방류했다.

 수산종자 방류는 중국 국내외에서 공인된 수생생물 자원을 보존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다. 이번 방류행사에서 중국은 쥐노래미·감성돔·말쥐치·조피볼락·넙치 등 5개 종 120만 마리를 방류했고 한국은 70여만 마리의 치어를 방류했다.

 관련 소식에 따르면 2018년부터 중·한 양국은 이미 황해에서 공동으로 여러 차례에 걸쳐 수산종자 방류행사를 진행해왔다. 양국이 번갈아 주최하는 원칙에 따라 올해는 중국에서 주최됐으며 방류 장소는 옌타이 황보하이신구로 확정됐다.

 마루펑 옌타이시 황보하이신구 해양발전국 국장은 방류행사가 양국의 해양 어업 협력을 한층 더 심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현지 이미지와 해양 경제 발전 성과를 홍보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 국장은 "한국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집중적으로 기획해 중·한 해양 어업 협력의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한 양국이 황해를 사이에 두고 경제성 어종이 비슷하다는 이점을 바탕으로 양질의 수산종 원산지 국제 무역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에 대한 해양 화물, 서비스, 투자, 원산지 규정, 세관 절차, 무역 편리화, 수생생물 위생 조치, 지식재산권 등 분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