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광양경제청,“중소기업과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2-11-09 11:50

송상락 광양경제청장과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경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8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전남권의 유망 중소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광양경제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전남권의 중소기업들 중 향후 GFEZ에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의 회원사인 투자기관 매칭을 통해 이루어지는 투자유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차전지, EV플랫폼, 태양열 집열기, 세라믹 소재 등 소재·부품관련 7개사와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 등 7개사가 참여했다.
 
행사 내용은 참여기업 중 중소기업 3개사를 선별해 IR 발표 및 질의 응답을 포함한 투자설명회를 열어 관심도를 높였고, 참여기업과 투자기관 1:1 맞춤형 투자 상담을 통해 기업별 투자 가능성 진단 및 개선 필요성에 대해 점검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투자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유망한 중소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처음 시도된 행사로, 향후 광양만권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