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서홍 본부장 "농업·농촌 관련 문제 앞장서서 해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5:43

전남농협,30일 ‘2022년 전남농협 조합장 포럼’열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30일 무안군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 행사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등 장승영. 고평훈 이사로부터 인재육성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30일 남악 스카이웨딩컨벤션홀에서 전남 관내 농․축협 조합장 및 시군지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전남농협 조합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합장 포럼은 내년에 있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 실천, 연도 말 각종 사업추진 마무리 및 농업․농촌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남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전남 관내 144개 농축협이 회원인 전남농협 도운영협의회에서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남도에 전달했다
 
농업·농촌·농협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남도의회 정길수 의원, 이규현 의원, 전남농업기술원 신서호 연구사에게 농협중앙회장 명의 농정유공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전남선거관리위원회 박철 지도과장으로부터 내년 3월 8일에 있는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위한 위탁선거법의 주요내용을 설명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재)광주전남개발원 오병기 박사는‘지방소멸과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서홍 본부장은 “오늘 조합장 포럼은 농업·농촌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며 “내년에는 깨끗하고 공정한 동시조합장선거를 실천하고, 고령화로 인한 영농인력 부족 등 농업·농촌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전남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