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생체(바이오)화학산업 육성 위한 초석 마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3-12-21 14:06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12월 21일 오후 2시 울산테크노파크 소회의실에서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 생체(바이오)화학 유관기관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생체(바이오)화학산업 신규사업 발굴 연구기획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생체(바이오)화학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육성 계획 수립 관련 중심(앵커)기업 발굴 계획, 생체(바이오)화학 분야 기업 지원사업 기획 방안 등을 발표하고, 생체(바이오)화학 유관기관 전문가들과 사업의 추진 방향, 기관별 주요 역할 등에 대하여 토의한다.

이 사업은 울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내년 6월까지 울산의 생체(바이오)화학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생체(바이오)화학 소부장 특화단지 육성 계획을 수립하고 중소화학기업의 생체(바이오)화학 분야 진출을 위한 기업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용역으로 생체(바이오)화학 소부장 특화단지 육성 필요성 및 시급성, 추진전략, 기업 유치 및 투자 계획 등을 마련하고 생체(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상용화 지원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화학기업의 친환경 생체(바이오)화학 분야로의 진출이 활발하므로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대비하는 등 초석을 차근차근 마련하여 울산이 생체(바이오)화학산업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폐플라스틱 새활용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조기술 개발, 수요 맞춤형 생분해성 생체(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 생분해성 생체(바이오)플라스틱 실증 매립부지 환경조성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생체(바이오)산업 육성지원 시책 수립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 및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생체(바이오)화학산업 유관 기업 85개사를 대상으로 생체(바이오)화학 투자현황, 애로사항 등에 대하여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