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국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손잡고 국민과 문화소통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부일기자 송고시간 2023-12-22 22:05

- 국회사무처, 전주국제영화제와 국회문화극장 협력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침체된 영화산업 부흥할 수 있도록 국회가 지원할 것”
국회문화극장 업무협약(MOU) 체결식 사진.[사진제공=국회]


[아시아뉴스통신=최부일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22일 오후 3시 국회 본관 다목적영상회의실에서 (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우범기)와 국회문화극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국회사무처와 전주국제영화제가 문화적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국회문화극장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독립․예술영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국회문화극장은 문화를 매개로 한 국민과의 소통을 목표로 10여 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문화행사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 국회문화극장 콘텐츠의 질적 강화를 위한 우수 영화 선정 및 수급(전주국제영화제) ▲ 영화 상영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상영장소와 장비 제공 및 사업 홍보(국회사무처) 등을 추진한다.
 
국회는 내년부터 전주국제영화제 수상작 상영과 함께 영화의 창작 과정을 다각적으로 들여다보는 감독․배우 초청‘무비토크’로 국회문화극장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앞서 국회는 지난 6월 영화의전당(대표이사 김진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부산국제영화제 수상작들을 국회문화극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업무협약에 참여한 (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에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예술은 시대를 이끌고 지역을 살리는 힘이 있다”며 “침체된 영화산업이 부흥하여 전주국제영화제가 세계적으로 더욱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국회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우범기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이 참석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각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mu636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