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립안동대-안동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03 13:02

국립안동대학교와 안동시가 2일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안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는 안동시와 2일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학과 지자체 간 구체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안동대 정태주 총장, 안동시 권기창 시장을 비롯해 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협약 기관은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협업 △대학의 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 단지 주변 환경개선, 기업입주 지원 등 단지 운영 제반 사항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사업 홍보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대학 내에 유치 및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며 안동시와 대학은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