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우섭 인천남구청장, 제6회 아시아 미래포럼 참석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01 22:24

 지난달 29일 박우섭 인천남구청장이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제6회 아시아 미래포럼에 참석해 ‘평생학습, 지역공동체의 사회적경제 실천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마구청)

 박우섭 인천남구청장은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제6회 아시아 미래포럼에 참석했다.

 한겨레경제사회연구소가 주관하고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포럼은 ‘새로운 균형, 새로운 아시아 : 신뢰와 협동의 경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은 아시아와 세계 경제의 새로운 균형을 위해 국가와 기업, 사회가 인색해야 할 책임이 무엇인지를 담론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2일차인 지난달 29일에는 지역공동체와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소속 자치단체장과 해외연사의 발표와 토론의 장을 벌였다.

 지방정부협의회 부회장인 박우섭 남구청장은 포럼에서 연사로 나서 ‘평생학습, 지역공동체의 사회적경제 실천력’이라는 발표 주제를 통해 지역공동체 중심에는 공동의 목표와 가치를 지향하는 사람(관계)이 있음을 강조했다.  

 또 평생학습은 지역공동체에서 사회적연대 경제를 실현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실천력이 됨을 역설했다.

 한편 남구는 민주시민교육을 평생학습의 최상위에 두고 신뢰와 협동을 기반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공이익을 실현하는 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