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탈모에 좋은 음식 어성초로 탈모 고민 해결해볼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5-12-16 12:21


 자료사진.(사진제공=영화식품)

 겨울철을 맞아 탈모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두피의 각질과 비듬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기온이 내려가면 신체의 체온조절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화 돼 전반적인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며 피부와 모발로의 영양공급도 비교적 줄어들어 모발이 얇아지고 모발의 탈락양도 늘어난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탈모환자도 늘어났다.


 이에 각종 매체를 통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바 있는 ‘어성초’가 탈모인을 비롯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모발 굵어지는 법 또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으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어성초는 항균, 항염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다 두피세포에 좋은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다량 함유 돼 모발건강에 좋은 약재로 꼽히고 있다.


 또한 데카노일세트 성분은 탁월한 항균이 가능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최근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아토피에도 도움을 줘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에 피부와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도 선호되며 각종 여드름 화장품 등에도 함유되고 있다.


 이에 시중에는 어성초 관련 다양한 건강식품도 출시됐다. 그 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한방프리미엄 브랜드 영화식품의 ‘어성초즙’이 탈모에 좋은 차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30여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한방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화식품의 ‘영화 어성초즙’은 국내산 어성초를 비롯해 녹차, 자소엽 등이 함유돼 있어 정성껏 만들어진 한방식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어성초즙은 천연주의 원칙만을 고집해 인공의 맛을 내는 인공첨가물이 일체 배제되고 만들어지고 있으며 누구나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가운데 먹을 수 있는 천연한방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고급 스파우트 파우치를 도입해 진공포장 방식으로 오래도록 신선하게 토종 어성초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간편하게 뚜껑으로 개봉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위생적인 건강보조식품을 즐길 수 있다.


 영화식품(www.yh-food.co.kr/)관계자는 “탈모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발모어성초 또는 발모차로 불리는 어성초를 찾는 사람들도 보다 많아지고 있다”면서 “젊은 여성층이나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자녀를 위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