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당 2030 등록엑스포 유치 관련기자회견)오거돈 후보,지방선거용 숟가락 얹기?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송고시간 2018-04-30 17:01

기자회견서 "대통령 '100대 국정과제' 에서도 '2030 등록엑스포' 유치 빠져 있다"
자유한국당./사진제공=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당은 29일 오거돈후보와 더민주당이 2030 등록엑스포 유치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했다.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당 대변인은 "민주당의 대선공약에도 없는 '2030 등록엑스포' 유치, 대통령 '100대 국정과제' 에서도 '2030 등록엑스포' 유치가 빠져 있다" 고 라고 지적했다. 

부산광역시당 대변인은 "오거돈 후보가 뜬금없이 내용도 없는 기자회견에서 마치 2030 등록엑스포 유치 국가사업 승인이 자신들의 성과인양 주장하는 것은 아무리 좋게 보아도 '대시민 정치쇼' 에 다름 아니다" 고 강조했다. 

대변인은 "30일 기재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가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추진한 기자회견은 그 저의가 너무나 빤히 드러나 보이는 후안무치(厚顔無恥)한 행동이다." 고 말했다.

부산광역시당 대변인은 "지금 문재인 정권의 언론 장악과 여론 조작으로 선뜻 반대의 목소리를 내기도 어려운 상황이 되어 있다" 고 분석했다. 

(아래는 '2030 등록엑스포' 유치와 관련 더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의 기자회견문 전문)
 
부산의 미래, 대한민국의 패러다임을 바꿀 2030 부산 등록엑스포 유치 과정에 부산시와 정부여당이 힘을 합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엑스포 유치 공약 이행을 위해 줄곧 노력해 왔던 부산시와 서병수시장의 공은 모른척하며 갈짓자 행보로 어깃장만 놓던 민주당과 오후보가 자신들의 치적인양 소위 언론플레이를 하는 모습은 황당할 따름이다.  
   
실제 2030 등록엑스포는 서병수 시장의 지난 지방선거 공약이었으며, 취임 직후 임기내 등록엑스포 유치를 위한 정부승인을 약속하고 2015년 7월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면서 본격화 되었다. 그후 2015년 12월 부산시 장기시정계획에 반영되었으며, 2016년 총선에서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공약에 채택되었고, 서병수 시장의 대 중앙정부 건의의 결과로 2016년 3월 국제행사 타당성 조사가 시작되었다. 

2017년 7월에 정권이 바뀌었음에도 청와대를 찾아 정책실장에게 건의하고 올해 신년사에서도 2030등록엑스포 유치를 위한 결의를 재차 확인하는 등 서병수시장과 부산시가 정부여당의 무관심속에서 외롭게 매달려 온 일이다.   

오거돈 후보와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묻고 싶다.  

내일(30일) 기재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의 검토대상 지역이 오후보와 민주당이 주장하는‘부산 북항’이 아닌‘맥도’인것은 알고 있는가? 민주당은 지난 대선 당시 시민들이 열망에도 불구하고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공약을 대선공약에도 포함시키지 않았다. 

그 뿐 아니라 정권이 바뀐 후 부산시가 ‘2030’등록엑스포를 문재인 정권의 100대 국정과제로 선정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을 때 오히려 장소변경 등을 운운하는 미온적 태도로 일관해 결과적으로 '2030 부산 등록엑스포'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도 선정되지 못했다. 

대선 공약에도 채택하지 않고 100대 국정과제에도 포함시키지 않아 정부여당의 지원없이 외로운 싸움을 해 온 서병수시장과 부산시의 공은 외면하고 이제 국가사업승인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다보니 갑자기 당정회의, 긴급기자회견 등 호들갑을 떨며 그 공을 가로채려는 모양새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  

부산 등록엑스포 유치 및 국가사업화는 서 시장의 최대 역점사업이었음은 온 시민이 다 아는 사실이다. 심지어 한시가 바쁜 선거 국면에서조차 대시민 약속의 완수를 위해 기재부 국가사업승인을 마무리 짓고자 시장 직무정지를 신청지 않고 지금껏 미루어 온 것이다. 

오거돈 후보와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요청한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모든 것을 다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을 얹는 모습도 볼썽사납지만 2030 등록엑스포 국가사업 승인이 마치 자신들의 업적인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는 것은, 

지금껏 고생해 온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부산시 공무원들과 범시민추진위원회 등 부산시민을 철저히 기만하는 행위이므로 제발 자중자애 해 줄 것을 분명히 요청한다.
 
                                               2018. 4. 29(일)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당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