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월간>아시아뉴스통신 전남취재본부, 전남지역 시장‧군수 인터뷰를 기획하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10-24 16:17

아시아뉴스통신 광주/전남취재본부 직원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 광주/전남 취재본부(본부장 조용호)가 민선7기 취임 100일쯤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전남지역 자치단체장 등 17명을 대상으로 특별 인터뷰<월간 아시아뉴스통신/자매지>를 했다.

지난 6.4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남지역 22명의 자치단체장 중 진도군과 장성군, 담양군 등 3곳 단체장이 3선에 성공했다. 그리고 나주시, 곡성군 등 7명의 단체장이 재선에 성공하고 여수시와 순천시, 고흥군, 해남군 등 12곳은 초선이 당선됐다.

이렇게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 7기 자치단체장들에게 각자의 정치철학과 지역의 비전 들어봤다.

이에 앞서 지난 2016년도에는 전남지역 15명의 단체장과 특별 인터뷰를 시작으로 지난해는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최도자, 윤소하 등 지역출신 비례대표와 주승용, 박지원, 이개호(농림부장관)국회의원 등 13명의 국회의원들을 직접 만나, 국가와 호남발전에 대한 국회차원의 지원정책 등을 인터뷰한 바 있다.

이렇듯 아시아뉴스통신 광주/전남 취재본부는 전남지역 단체장과 정치인들을 직접 찾아가서 지역발전과 비전을 들어보는 특별호<월간 아시아뉴스통신>를 발행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지역민들을 위해서 지역의 현안과 단체장의 공약 등을 인터뷰해 특별호를 발행할 계획이다.

아시아뉴스통신 광주/전남취재본부 임직원들은 많은 독자 여러분들에게 정론직필로 바로서는 언론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