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법사위, 與 안건조정위 신청에 "청문회 무력화시키려는 의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08-29 17:35

김도읍 국회 법사위 자유한국당 간사./아시아뉴스통신 DB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증인 채택과 관련해 여당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안건조정위원회 구성을 신청한 것을 두고 강력 비판했다.

법사위 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 등 법사위원들은 2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전대미문의 사건이 벌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인사청문회법 시행 이후 첫 사례로 조국 후보자의 비위를 듣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증인 채택의 건에 대해서 민주당이 전격적으로 안건조정위원회 회부를 요청했다"며 "얼마나 숨길 게 많고 얼마나 국민 눈이 무서우면 이런 짓을 다 하느냐"라고 반문했다.

이어 "있을 수 없는 후보자. 있을 수 없는 사건들, 있을 수 없는 국회 파국. 이것이 이 정부가 끌고 가는 그런 대한민국이냐"며 "참으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진태 한국당 의원도 "조국 인사청문회는 하자고 하면서 증인은 90일 동안 논의하자고 하면 어떻게 되는 거냐. 여당의 속내는 사실상 이틀 동안 인사청문회 자체를 무력화시키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정말 청문회를 할거면 이런 식으로 방해하지 마라. 증인이 문제라고 하면 우리가 증인을 누구를 채택할 것이냐에 대해 간사간 합의를 할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나오면 민주당은 청문회장에 나오지 마라. 우리끼리라도 진행할 수 있다는 걸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