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원주시, 코오롱하늘채 최단기간 조합설립인가 승인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6-04-24 00:11

사업승인 사전개발 심의(통합심의) 준비 중 착공 임박
원주시 관설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홍보관 전경.(사진제공=코오롱하늘채 홍보관)

강원 원주시 관설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22일 원주시청에서 최단기간에 조합설립인가를 승인받고 사업승인 전단계인 사전개발심의(통합심의)를 준비 중에 있다고 23일 밝혔다

홍보관 측에 따르면 원주시청으로부터 조합설립인가를 승인받았으며 사업의 안정성 확보와 제반 인허가 절차를 거쳐 총 998가구로 어린이놀이터 3곳, 주민운동시설 2곳, 친환경 조경설계의 오픈 커뮤니티 공간인 윗마당과 안마당 등 입주민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 설계로 조성된다.

또 13개 공공기관이 입주하는 원주혁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해 있으며 추가조합원 모집이 끝나면 일반분양을 준비, 평당 600여만원의 저렴한 분양가 공급분의 혜택을 지원해 착공에 들어간다.

이에 코오롱하늘채는 워트파크 시설을 겸비한 수영장과 지하1층, 2층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휘트니스 및 사우나, 독서실, 키즈카페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옆 태평소류지에는 팔각정자를 포함, 데크로드형 산책로, 야간조명 분수등 수변공원을 갖출 예정으로 향후 원주를 대표할 명품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 혁신설계를 도입한 평면, 4Bay~5Bay 설계, 주방·복도 팬트리, 수납특화, 광폭 디럭스 주방 등 품질평가에서도 홍보관을 찾은 소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특히 단관교차로, 제2영동고속도로,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 원주~제천 중앙선 복선전철 등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홈플러스와 단관초, 관설초, 단구중, 영서고, 치악고 등 도보로 10여분 거리 안에 위치해 있다.

이와 관련 청약통장과 무관하며 사업승인 이후부터는 전매가 무제한 허용되고 조합원에 가입하면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한편 건설사 도급순위 19위 하늘채 브랜드로 유명한 ㈜코오롱글로벌가 시공하며 조합원들의 안전한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이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