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 경북도 주관 환경관리 실태 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12-21 11:09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0일 경북도가 주관한 '2016년도 배출업소 환경관리 및 유해화학물질 시설개선 사업 평가보고회'에서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고령군은 지난 2009년과 2012년에도 경북도가 주관한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군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에는 환경부에서 실시한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령군은 대구시와 근거리에 위치해 배출업소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부족한 점검인력 보충을 위해 민관 합동점검과 인근 군간 교차 합동단속 실시 및 민원발생 우려사업장 기획단속을 통해 관련 업소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방지시설 개선효과를 극대화해 민원을 사전 차단한 점과 자율점검업소 관리실태 우수 등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점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곽용환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환경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덕분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배출업소 기업과 함께 상생하고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배출업소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