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해구, 위생관리업무 효율적 추진 위해 ‘위생감시원’과 간담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6-12-21 11:49

20일 창원시 진해구는 위생 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명예공중위생감시원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진해구(강호동 구청장)는 위생 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명예공중위생감시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3명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6명 등 총 29명이 참석했다.

강호동 구청장은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식품위생 지도?점검과 공중위생업소 지도?점검 뿐 아니라 위생관련 캠페인 참여 등 각종 위생업소 관리에 적극적인 활동을 해온 위생감시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2017년 위생 시책’ 방향을 설명하고 위생감시원의 업무범위와 자세에 대해 상호의견을 교환했다.

강호동 구청장은 “향후 시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위생감시원들과 더불어 현장 감시 활동을 더욱 강화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위생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순용 진해구 문화위생과장은 ‘창원광역시 우리의 염원입니다!’란 홍보물을 나눠준 후 광역시 승격의 당위성과 재정효과로 인한 복지혜택에 대해 설명하면서 “참석자 모두가 광역시 승격을 위해 선두에 서서 그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