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시보건소, 연말까지 암검진 받으세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6-12-21 11:49

경남 밀양시보건소가 연말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국가암검진' 홍보에 나섰다.

국민건강보험 밀양창녕지사는 올해 밀양시 국가암검진 수검률은 11월 말 기준 31.02%로 도내 타 시ㆍ군보다 수검률이 낮다며 국가암검진을 받아야 암 발견 시 보험료 기준에 따라 암 치료비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달 말까지 꼭 국가암검진을 받아야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로는 만4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ㆍ유방암 만40세 이상, 간암 만40세 이상, 간암발생고위험군과 대장암 만50세 이상, 자궁경부암 만20세 이상이며,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는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이 상위 50%에 해당하더라도 검진비용의 10%만 부담하면 된다. 자궁경부암은 부과기준에 상관없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가암검진 혜택을 놓쳐선 안된다.

국가암검진 관련 문의는 밀양시보건소(055-359-7040)나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055-359-6162∼3)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