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여군, 2017년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자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표기호기자 송고시간 2017-01-12 16:53

시설하우스 모습.(사진제공=부여군청)
 
충남 부여군은 농업인의 농가소득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15억원 규모의 농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농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가의 가구주와 지원년도 1월1일 기준 운영실적이 1년 이상이며 총 출자금이 1억원 이상 매년 결산보고 등을 이행한 농업법인이다.

융자조건은 5000만원 이내 연리 1%의 금리를 적용해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며 오는 2월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NH농협은행 부여군지부를 통해 진행한다.

융자대상 사업은 ▲농지구입 ▲하우스?온실, 버섯 재배사·관수시설 등 영농기반 시설 설치 ▲저장시설, 농·식품 가공·제조용 시설 설치 ▲축사 신축용 토지구입, 축사신축 및 기존 시설·개보수, 오·폐수 처리시설 등 축산기반 시설 설치 ▲묘목 및 종자(화훼묘 포함) 구입 등 농업 경영에 소요되는 자금 등이다.

융자지원금을 원하는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접수하면 되고 특히 금융기관의 여신규정에 따라 대출금액에 상응하는 담보제공이 가능한지 반드시 NH농협은행 부여군지부에 방문해 금융 상담을 받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융자지원을 통해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농지구입, 시설투자 등에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더 많은 농업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